[패션블로그] 소매 (슬리브sleeve)의 여러가지 종류와 이름

[패션블로그] 소매 (슬리브sleeve)의 여러가지 종류와 이름


소매를 슬리브(sleeve)라고 하는데, 소매의 모양에 따라 여러가지 종류가 있단다. 우리 같은 일반인이 이 이름들을 다 외울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단지 참고용 정도로 올린다. 우리의 목표는 나와 잘 어울리는 옷을 찾는데 있으니까.! 다만, 이 옷들을 보면서 나랑 잘 어울리는 옷을 대강 찍어보는 정도의 눈팅은 필요하다. "이런 다양한 소매 형태들이 있구나! 내가 다음번에 도전하고 싶은 소매 모양은?? 내가 피해야할 소매 모양은??" 이 정도만 생각하면서 눈에 익혀 두자.


1.  퍼프 Puff Sleeve : 풍선처럼 어깨가 부풀어지는 느낌
2.  레그 오브 머튼 Leg Of Mutton : 어깨 부분이 부풀고 차차 좁아져서 소매에서는 꼭 맞는3.  페탈 Petal Sleeve : 꽃잎 모양
4.  페전트 Peasant Sleeve: 어깨에서 소매까지 일정하게 부푼 모양, 소매에서 잡아줌
5.  줄리엣 Juliet Sleeve : 딱 봐도 줄리엣 언니 옷, 어깨부분이 부풀고 바로 밑에서부터는 팔에 꼭 맞게.
6.  기모노 Kimono Sleeve : 소매가 한 조각으로 붙어있음
7.  비숍 Bishop Sleeve : 소매부분으로 갈수록 점점 넓어지는 형태. 팔목 부분은 주름을 잡아 오그라짐.
8. 벨 Bell Sleeve : 여러 천을 두룬것 같은 플레어가 여러갭 생기는 모양
9. 래글런 Raglan Sleeve : 목에서 겨드랑이 부분으로 재봉선이 있음.
10. 돌먼 Dolman Sleeve: 이음선이 없이 겨드랑이 넓고 소매 좁은 가오리 형태.
11. 랜턴 Lantern  Sleeve: 어깨 부분에 랜턴 모양이 달려 있음.


 

Share this post: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