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블로그] 평범한 언니들을 위한 체형별 코디 팁_김하늘

안녕하세요, 수수한 언니 헵시바입니다. 평범한 언니들을 위한 여자 가을 패션 코디- 체형별 분류 팁팁팁 2탄이 돌아왔어요! 오늘은 삼각형 형태 언니들 타입을 살펴볼 거에요. 영어로 Pear Shape(배 모양인데 서양의 배는 작은 조롱박 모양이래요)이라고도 불려요. 조만간 체형별 분류만 따로 모아서 가르쳐 드릴게요. 제가 미쿡 사이트들을 열렬하게 검색하면서, 각각의 체형에 해당되는 우리나라 연예인들을 직접 골라서 연구한 결과를 가르쳐드리는 팁이랍니다. "도대체 나와 어울리는 옷은 뭐지?" 평범한 언니들! 헵시바와 함께 언니만의 매력을 살려보아요!

옷을 입는 기본은 뭐라고 했죠? 네네 맞아요.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죠! 자기 자신을 알면 무수하게 많이 펼쳐진 옷가게이 옷들 속에서도 나만의 친구를 고르는 능력이 업글업글 바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1탄이 나와 다른 스타일이었다면, 오늘 2탄은 나와 몸의 모양과 비슷한지  자, 테스트해볼까요?

오늘의 주인공은 짜잔, ! "넌 선생이고 난 학생이야!" 우리의 90년대 워너비 스타죠. 배우 김하늘입니다. 어린 분들은 김하늘이 누구야? 하실지도 몰라요..최근 가장 기억에 남을만한 작품은 '신사의 품격'이었죠. 장동건의 상대배우 여주인공 김하늘언니에요.

첫째, 엉덩이가 상체보다 확실히 큰 편이다
둘재, 목이 가느다랗고 길게 빠진 편이며, 팔도 길고 얇은 편이다.
셋째, 살이 찔 때, 가장 먼저 찌는 부분은 배와 하체부분이다

오호라, 나와 비슷하네! 하시는 분들은 김하늘언니 타입이에요. 사실 헵시바도 이 분류에 속한답니다. 옷 입기의 기본중의 기본은 자신의 부한 부분은 슬림하게 표현하고, 상대적으로 마른 부분은 풍성하게 표현되는 옷을 입는 거에요. 하늘타입 언니분들,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강 감이 오시나요? 마른 상체는 풍성하게! 하체는 최대한 핏하게! 입으시는게 기본 방향이에요. 자, 하늘언니 코디를 볼까요? 사실 하늘언니는 항상 원칙을 지켜서 입는 편은 아니에요. 그래서 2탄의 주인공 선정에 꽤나 애를 먹었다는..그래도! 드라마 영화 등등 자료가 풍성한 연예인이기도 하니까 여러분들도 참고하시기에 좋을 것 같고요. 우리나라 대표 청순미녀니까요!하핫. 최대한 잘 입었다고 생각되는 사진 위주로 헵시바가 챙겨왔어요. 자세히 관찰해봅시다.!




헵시바가 그럼 뽀인트를 세가지 짚어드릴게요.!

하나. 상체와 하체의 구분이 정확히 허리에서 끊어지도록 상의 하의를 매치하세요. 돋보이고 싶으 날은 원피스를 선택하세요!  다른 연예인들보다는 긴 바지를 입고 있는 그림이 많아요.! 자켓을 입어도 허리에서 끊어지고요, 블라우스를 상체와 하체의 구분이 확실하게 허리에서 끊기죠? 대부분 허리부분을 핏하게 해주었어요. 이 점이 혜교언니와는 많이 다른 점이에요. 왜냐? 하체에 볼륨감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가리면 몸매가 안 살아나잖아요. 따라서! 옷을 고르실 때, 애매하게 허리를 덮는 옷들은 노우노우! 허리에서 내려간 바지들도 노우노우예요! 그리고 허리가 살짝 들어간 '원피스'도 좋은 아이템이에요! 원피스의 모양도 가지각색이라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데요. 간단히 설명해드리면, 허리 라인이 살짝 들어가고, 네크라인은 아래로 많이 파이지 않은 형태로 입으시구요. 허리만 살짝 들어간 모양이어야 해요! 대부분의 원피스가 이런 형태니까 찾기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다만, 원피스가 너무 통자이거나 치마 끝도 동그랗게 종 모양으로 좁아지는 형태는 비추비추입니다! 허리만! 들어간 일반적인 원피스를 입으시면 되요. 골반 부분이 예쁜 언니들의 라인을 그대로 표현해주는 원피스 룩이 하늘 언니가 자신을 뽐내고 싶을 때 입는 스타일이에요!! 헵시바도 그래서 원피스가 옷장에 참 많답니다. 여러분도 참고하세요!!

둘. 상체의 디테일이 살아있거나 구조적인 모양이 되게 해주세요! 하늘 언니 타입들이 반드시 챙겨가셔야 할 게.. 상체를 구조적으로 만드셔야 해요.!  특히 어깨 부분에 뽕이 달렸거나, 장식을 달아주시거나 하는게 좋아요. 상대적으로 상체가 빈약한 요런 언니들은 상체의 프릴이나 장식이 있거나, 아주 밝은 컬러의 약간 튀는 색상의 상의, 예전에 유행했던 파워숄더 장식이나, 네크라인에도 크고 특이하고 화려한 모양 등등을 입어주는게 좋아요. 슬리브(팔 부분) 소매도 샤랄라하게 펄럭이는 소매도 좋구요. 옷에서 무늬가 없다면 스카프나 가디건을 활용하시구요. 하늘언니도 스카프 착용신이 엄청나게 많죠? 목걸이를 크고 넓게 착용하시는 등 상체 특히 목 부분에 여러가지 장식들을 넣어주는게 좋아요.(길게 늘어뜨리지 말구요). 특히 하늘언니는 귀걸이 장식도 크고 묵직한 것도 많이 해요. 무조건 상체 쪽에는 많은 장식들을 달아주시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옷들을 선택하세요. 구멍이 뽕뽕 뚫린 스웨터도 좋구요, 카울 네크라인이라고 하는데 목 부분이 여러개로 겹쳐있는 스타일도 예뻐요. 원피스 등을 고를 때에도 어깨가 뽈록뽈록하거나 상체 네크라인이 크고 독특한 것으로다가 고르시구요.  아니라면 색상이 눈에 띄는 상의를 고르세요. 네크라인 모양은 브이넥이나 U자모양 넥이 깊게 파인것보다는 넓게 가로로 더 파일수록 좋아요. 보트넥이라고 해서 옆으로 길게 찢어진 모양있어요.(나중에 네크라인은 따로 포스팅할게요) 그런 식으로 목이 길고 가는 부분을 예쁘게 감싸시고 장식을 해주시면 돋보일 수 있어요! 요즘 가을이니까 레이어드로 여러겹 겹쳐서 입는 가디건 스타일도 참 좋겠네요! 또 손목에 차는 시계나 팔찌 등으로도 예쁘게 스타일링을 해주세요.!! 통통한 언니들이나 바스트가 크신 분들은 하지 못하는 스타일링을 해서 여성스러움을 드러내주세요!

셋. 하의는 최대한 짙은 색깔이나 슬림핏으로 입어주세요! 일단 하늘언니 스타일은 하체의 볼륨은 최대한 줄이는 방향으로 가야해요. 너무 프릴이 많은 스커트는 노노우고요! 너무 퍼지지 않는 살짝 A라인 스커트나, 매끄럽게 슬림핏으로 떨어지는 청바지류가 잘 어울리는데 그렇다고 너무 지나치게 붙는 스타일은 부담스러워요. 포인트는 상체에서 충분히 주고, 하체는 죽 뻗는 느낌으로 가져가시는게 좋아요. 치마에도 지나치게 장식적인 디테일이나, 두꺼운 주머니 등은 피해주시구요. 깔끔한 라인으로 깔끔하고 심플하고 어둡게 최대한 입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드리는 팁팁팁!은 끝이 뾰족한 구두에요! 여러분의 다리를 더 길어보일 수 있게 하는 방법은! 끝이 뾰족한 구두를 신는 거에요. 헵시바 구두는 거의 모조리 다 이런 형태랍니다.ㅎㅎ 저는 7cm정도의 요런 구두가 있구요. 구두 색상이 자연스러운 내추럴 톤이면 좋구요, 가을에 신고다니기 딱 좋은 형태죠!


끝이 뾰족한 구두 pointy-toed shoes

나를 사랑하고 내 매력을 아는 여성이 가장 아름다운 법. 
SHE IS MAGAZINE의 헵시바가 평범한 언니들을 응원합니다 :)
Share this post: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